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도움 이야기

좋은 글귀 긍정의 한줄 글귀 생각을 바꾸는 글귀

반응형

좋은 글귀 긍정의 한 줄 글귀 생각을 바꾸는 글귀.

세상을 살다 보면 우리의 바람이나 선택과 상관없이 때론 고난과 역경이 찾아옵니다. 고난과 역경은 사회적 신분이 높고 낮음이나 물질의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누구나 예외 없이 찾아옵니다.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가는 첫 번째 조건은 역경을 바라보는 눈과 고난을 대하는 생각을 바꿔 마음을 다잡는 것입니다. 한 줄의 짧은 글귀이며 1000자 정도의 글이지만... 이 글을 읽고 열정과 용기가 되살아나길 바라며 현재의 상황과 환경을 반전시키는 첫 발걸음 이기를 소망합니다.


- 삶에서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가 아니라 일어나는 일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 하는 것이다.

- 현제에서 과거를 지배하지 못하면 과거가 미래를 지배한다.

- 삶의 긍정적인 면에 집중하라 자신이 집중하는 것은 불어나게 되므로..

- 우리가 선택한 생각, 단어, 행동은 반드시 같은 형태로 우리에게 되돌아온다.

- 질문을 하지 않은 자는 대답을 얻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

- 인생살이가 힘겹다고 좌절하지 말라. 제아무리 성인이거나 현인이라 할지라도 고난을 피할 수 자는 아무도 없다.


- 분노를 버려라. 그것은 행복의 얇은 껍질을 태워버리는 불꽃이다.

- 자신의 실수를 인식함으로써 결코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하라.

- 누군가의 삶의 작은 보탬이라도 되는 일을 오늘 행하라.

- 영속적인 행복을 자신의 외부에서 구하는 것은 무의미한 짓이다. 이는 마치 다른 사람이 운동하는 것을 구경하면 날씬 해질 것이라고 바라는 것과 같다.

- 감사하는 마음은 감사한 것을 더 많이 끌어들인다.

-질투의 불꽃은 타인을 향해 있지만 그 불에 타는 것은 질투하는 사람이다.


- 거울을 보지 않으면 우리 얼굴을 알 수 없듯이 우리의 관계를 들여다보지 않으면 우리 자신을 알 수 없다.

- 비폭력은 최상의 덕목이고, 비겁함은 최악의 악덕이다. 비폭력은 사랑에서 자라나고 비겁함은 미움에서 자라난다.

-진리는 무지의 어두움을 쫓아내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는 마치 촛불 하나가 백만 년 동안 어두웠던 동굴에 빛을 밝혀주는 것과 같다.

- 명예, 물질적 부유함, 그리고 사회적 지위는 행복을 보장할 수 없고 사실은 행복을 방해한다.

- 내가 어울리고자 선택한 사람들은 내 삶의 방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 뭔가를 들어 올릴 수 없을 때 우리는 그것이 너무 무겁다고 여기가 쉽다. 그러나 실은 우리가 너무 허약한 탓일 것이다.

-지식은 외부에서 오지만 지혜는 내면에서 오는 것.

- 얼마나 오래 살 것인지가 아니라, 어떻게 살 것인지를 더 염려하라.

-삶을 바꾸려면 먼저 마음을 바꾸어야 한다.

-자신보다 더 훌륭한 사람을 만나면 자신의 생각이 그 사람과 같아지도록 하라. 자신보다 더 못난 사람을 만나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자아를 점검하라.


- 밤에 글을 쓰는 자가 등불을 끌지라도, 그가 쓴 글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 세상에서 우리가 스스로 만드는 운명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 고난이 없는 삶이란 지금까지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우리 삶의 질은 고난의 유무가 아니라, 고난을 헤쳐 나가는 방법으로 결정된다.

- 그만둘 때를 아는 것이 모든 전략 가운데 가장 훌륭한 것이다.

- 다른 사람을 아는 이는 현명한 자이다. 자신을 아는 사람은 깨우친 자이다.

- 삶의 목적의식이 뚜렷한 사람은 고난을 통해 더욱 강인해진다.


- 항상 최선을 기대하고 최악을 대비하라.

- 다른 사람에게 해를 입은 것은 그 기억에 자꾸 매달리지만 않는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 무지는 두려움을 낳고, 두려움은 증오를 낳고, 증오는 폭력을 낳는다.

- 힘은 희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있고, 용기는 속에 있는 의지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