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사는 크리스찬

지치고 힘들 때 힘이되는 성경 말씀 과 위로가 되는 성경 말씀 구절

반응형

하나님을 믿는 크리스천들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하나님을 믿는 대도 우리에게 역경과 고난이 찾아옵니다. 신앙을 지키면 믿음을 가지면 고난과 역경이 없을 것이라 착각에 빠지며 살아가기도 합니다. 이런 생각으로 살다가 고난과 역경이 찾아오면 자신감에 차 있든 믿음은 연기처럼 사라지곤 합니다. 때론 힘들고 낙심이 될 때 하나님을 원망하기도 하며 그 어떤 좋은 말씀도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탄이 노리는 것이 바로 이 때라 생각합니다.

 

말씀이 마음에 들어오지 않을 때, 찬송이 귀에 들리지 않을 때, 기도가 나오지 않을 때, 지난날 나의 믿음과 신앙이 한순간에 무너져 내릴 때, 하나님이 나를 버린 것처럼 느껴질 때, 이럴수록 이를 악 물고 정신을 바짝 차리고 버티고 이겨내야 합니다. 억지로 라도 말씀을 읽어야 하며 기도를 해야겠지요. 우리의 힘든 상황은 아무리 가까운 사이의 가족이라도 우리의 힘든 마음을 모두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오직 예수님 만이 우리를 우리보다 더 잘 알고 계시고 우리를 이해하시고 우리를 응원하시고, 우리가 도움을 청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힘을 얻고 위로가 되는 성경 말씀을 정리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말씀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을 기억하시고, 참고만 하세요 성경을 읽다 보면 현재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말씀,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성경 말씀을 성령님이 주실 것입니다.    

 

힘 (6)

 

지치고 힘들 때 삶에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성경 말씀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진실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 여호와 외에 누가 하나님이며 우리 하나님 외에 누가 반석이냐 하나님은 나의 견고한 요새시며 나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시며. 

- 사무엘하 23: 31~32-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아는 자는 주를 의지하오리니 이는 주를 찾는 자들을 버리지 아니함 심이니이다.

- 시편 9:10-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오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오 - 시편 27:1-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고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내 속에 근심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 나이다.

- 시편 94:18 ~19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아님이라 하리니 - 시편 91: 1~2 -

 

힘 (1)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 잠언 3:5~6 -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 요한복음 14:27 -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나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 로마서 8:35 -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화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빌립보서 4:6~7-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 베드로전서 5:7 -

 

힘 (2)

 

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라 - 시편 37: 24 -

 

사람이 간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 고린도전서 10:13 -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 요한복음 6:27 -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저를 붙들리라

- 이사야 41:10 -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그들을 두려워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행하실 것임이라 반드시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라 하고.

- 신명기 31:6 -

 

힘 (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라

- 마가복음 9:23 -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화와 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 여호수아 1:9 -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 시편 100:3 -

 

수고하고 무거운 짐짐자 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마태복음 11:28 -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 창세기 28:15 - 

 

힘 (4)

 

여호와 그가 네 앞서 행하시며 너와 함께하사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니 너는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 신명기 31:8 -

 

주께서 나의 슬픔을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 시편 30:11 -

 

내 영혼아, 네가 어지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그 얼굴의 도우심을 인하여 내가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 시편 42:5 -

 

너는 개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리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3 -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은신 여호와에게 로다

- 시편 121;1~2 -

 

힘 (5)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 이사야 40:31 -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 시편 57:1 -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 이사야 40:29 -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01.08 - [일상생활 도움 이야기] - 자녀를 위한 기도문 모음과 기독교 자녀 축복을 위한 기도

 

자녀를 위한 기도문 모음과 기독교 자녀 축복을 위한 기도

사랑하는 자녀의 대한 기도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은혜가 되는 기도문을 정리한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기도문처럼 자라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세상의 가치와 세상의 것을 쫒지 않는,

ychy0907.tistory.com

2022.01.07 - [일상생활 도움 이야기] - 기독교 생일 축하 인사말 생일 성경 구절 메시지와 생일 축복 성경 말씀

 

기독교 생일 축하 인사말 생일 성경 구절 메시지와 생일 축복 성경 말씀

 이 땅에 때어 난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실수가 없는 분 이시기 때문에 어느 누구 하나 우연히 태어난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

ychy0907.tistory.com

 

반응형